부설 천안아동·가족상담센터

복지관소식

대학생서포터즈 건강한 여름나기 진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 관리자
  • 조회 582
  • 입력 2020-08-18 15:12
  • 댓글 0

본문

12bcdd94840e2f7e4b58170085f1a28e_1597731121_3659.png
 

2020년 8월 14일 금요일 천안 성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시는 어르신, 한 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서포터즈 단원들이 3차방문 소독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이번에는 저희 늘품 단원단이 만든 천연벌레퇴치제를 어르신들께 나눠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천연벌레퇴치제는 여름철 모기나 해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단원들이 직접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어르신들께 드리는 늘품 단원들의 마음이 담긴 선물입니다. 벌레퇴치제를 드리면서 간단한 사용방법을 알려드렸으며, 어르신들이 여름철에 좋아하실만한 선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단원들은 지하 강당에서 방문 소독 전 사전교육을 받은 뒤, 15시부터 어르신들께 연락을 드려 가정에 방문하여 소독 및 벌레퇴치제 나눔을 하였습니다.

아직 종결되지 않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외출이나 여가 생활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서 방문 소독과 말벗이 되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잠시나마 얼굴에 웃음꽃이 피셔서 기분이 좋다고 하셨고 방문 소독에 대해 고맙다는 인사를 해주셨습니다. 또한 벌레퇴치제를 받으시고 여름철에 꼭 필요한 것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해주셨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단원들이 열심히 활동을 참여해주었으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표정을 보면서 단원들도 활동하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에 임해주었습니다. 앞으로 활동에 있어서 즐겁고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면서 활동에 임하는 그런 늘품 단원이 되겠다는 마음을 가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천안 성정종합사회복지관 대학생 서포터즈'늘품'은 방호복과 마스크, 일회용 의료 장갑을 필수로 착용하고 손잡이, 냉장고, 선반, 창틀, 싱크대 등 손이 많이 닿는 곳을 꼼꼼히 소독하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